뇌병원

모든 뇌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첨단 기술로 치료한다!
국내 최초 뇌질환 전문 병원, 인천성모병원 뇌병원

뇌병원

Brain Hospital

모든 뇌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첨단기술로 치료한다!

국내 최초 뇌질환 전문병원
인천성모병원 뇌병원

현대 사회에서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각종 뇌질환의 전문적인 치료를 위한 인천성모병원 뇌병원이 국내 최초로 개원했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뇌질환 전문 진료기관인 뇌병원은 지상 6층, 지하 3층에 연면적 약 1만 8,500㎡ 규모로 204개 병상을 갖췄습니다.

인천성모병원 뇌병원은 신경외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핵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풍부한 임상경험과 연구능력을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각종 뇌 관련 신경 및 정신질환에 대한 연구를 통해 뇌질환에 특화된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뇌졸중,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 치매, 간질, 우울증, 정신분열증, 신경성 통증 등 각종 뇌 관련 신경 및 정신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들 질환에 대한 전문치료를 통해 뇌병원만의 특화 치료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최첨단 치료

인천성모병원 뇌병원은 뇌혈관 내 수술 인증 의료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단과
더불어 최첨단 수술실을 마련 해 환자들에게 첨단 치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천 최초 뇌졸중 전문치료실을 개설하여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뇌졸중 전문치료실, 뇌질환 환자 전용병동, 뇌기능치료센터 등을 갖춰 환자들이 한 곳에 서 진단과 치료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정밀하고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경두개 초음파검사장비를 적극적으로 운용하여 두통이나 현기증, 인지기능저하, 뇌경색 및 노인환자의 동맥경화 및 미세뇌혈관질환에 대해 정확하고 빠른 진단을 제공합니다. 또한 뇌신경 전문 중환자 전담의를 육성하고 전문 간호사를 배치해 환자들의 치료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뇌질환은 적절하고 빠른 초기 대처와 치료가 향후 치료 성과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만큼 모든 의료진이 치료 및 예방에 있어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인천성모병원 뇌병원은 그 동안 고객 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부응할 수 있도록 뇌질환에 대한 세계최고의 의료기술과 치료 성과, 환자중심의 병원문화를 선보일 것입니다.

  • -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7회 연속 1등급 (2006~2016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 결과)
  • - 2016년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 글로벌 의료서비스대상 3년 연속 수상
  • - 뇌혈관 내수술 인증기관 선정(인천지역 뇌혈관 내수술 전문의 최다 배출)

미션 & 비전

Brain Hospital

5대 중점 과제

5개 통합 진료 프로그램 포함 47개 특성화 프로젝트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