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장비

모든 뇌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첨단 기술로 치료한다!
국내 최초 뇌질환 전문 병원, 인천성모병원 뇌병원

첨단장비

Advanced Equipment
  • 헬시온3.0

    헬시온 3.0은 실시간 영상유도 기반 체적변조 방사선치료(VMAT, Volumetric Modulated Arc Therapy) 장비다.

    헬시온의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하고 정밀한 치료를 하면서도 치료 속도가 기존 치료기보다 약 4배 빠르다는 점이다. 치료 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치료하는 동안 환자의 움직임이 적고, 짧은 시간에 암 조직에만 집중적으로 방사선이 조사돼 방사선 치료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유방암, 전립선암, 두경부암, 폐암, 간담췌암, 직장암, 전이암 등을 포함한 대부분의 종양을 치료할 수 있다.

  • 메르디안 라이낙

    세계최초 인공지능 암치료기
    2018년 7월 인천성모병원 국내최초 운영

    치료전에 MRI를 촬영하여 종양을 더욱 정확하게 조준해 방사선 치료를 시행할 수 있고, 방사선 치료를 하는 중에도 연속적으로 MRI를 촬영할수 있으므로 실시간으로 표적종양의 위치 및 변화를 확인하면서 치료할수 있는 세계최초의 MRI 유도 방사선 치료용 선형가속기입니다.

  • 지멘스 스카이라

    프리미엄 3T MRI 마그네톰 스카이라, 국내 최초 도입

    48채널 및 TIM(Total Imaging Matrix)과 DOT(Day Optimizing Throughput)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상급 해상도와 선명한 영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나온 MRI중에 가장 빠르고 편안하게 전신 촬영 가능하며 넓은 개방형 내부 본체공간으로 환자의 체구나 체형조건에 관계없이 안락하고 편안한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장비입니다.

  • 640 MDCT

    방사선 노출의 획기적 감소, 속도혁명
    고화질의 정밀검사, 정확한 판단

    세계에서 가장 얇은 0.5mm 두께의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작은 병변까지도 발견이 가능하며, 미세한 차이를 나타내는 병변을 2mm까지도 구별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번의 검사로 뇌혈관 영상, 뇌관류 영상의 정보 획득이 가능하며, 특히 뇌졸중과 같은 응급상황의 경우 단 10분 만에 진단 및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어 환자의 생존율 및 재활률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PET-CT

    몸 안의 미세 암 조직까지 찾아내는 돋보기

    PET-CT는 몸의 대사활동 이상 유무를 검사하는 PET과 구조적 이상유무를 검사하는 CT의 장점이 결합된 최첨단 장비로 각종 암의 진단과 뇌신경계 질환 및 심혈관계 질환에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암의 조기발견, 전이여부에 대한 판별과 정확한 병소의 위치를 기존의 PET보다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할 수 있으며, 3차원 영상으로 온 몸의 모든 종양의 악성 및 양성 여부의 판별이 가능한 최첨단 검사 장비입니다.

  • DA Vinci

    제 4세대 로봇수술장비인 DA Vinci
    사람 손의 한계를 넘어선 고난도 수술로봇

    사람 손이 할 수 있는 영역을 넘어선 세밀한 수술과 흉터를 최소화하는 ‘최소 침습’ 수술이 가능하여 회복이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의 손처럼 자유롭게 움직이는 수술 도구를 의사가 작은 혈관과 신경을 직접 확인하면서 집도할 수 있고, 작은 손 떨림까지 방지할 수 있어 수술은 한층 더 정밀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다습니다.

  • 노발리스

    방사선 수술장비

    노발리스는 기존의 첨단 방사선 치료기인 사이버나이프, 토모테라피, 래피드아크의 장점을 한곳에 모아 놓은 장비입니다.